하야샤의 하루

728x90

 

여름 대표 과일 수박

태어나서 처음 먹어본 노란 수박 후기

 

 

요즘에는 간식이나 먹거리를 사다놓으면 며칠을 가지 못하고 똑 떨어져 버립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까 아이들에게 아침 - 간식- 점심 - 간식 - 저녁 - 간식 이렇게 챙겨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릴적에는 느끼지 못했는데 고학년이 되고나니 먹성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꼭 저 어릴적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요즘에는 장보기 무섭게 냉장고가 텅텅 비어 있는 날이 더 많습니다. 

 

몇일전 쉬는 날, 마트에 가서 이것저것 필요한걸 사려고 했는데,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퍼지고 있어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형마트에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먹을것들을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것저것 살것을 보고있는데 내부가 노란 수박이 눈에 띄더라구요. 저는 노란수박이 있다는걸 쇼핑몰 사진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일반 빨간 수박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노란수박이 있다는게 신기해서 먹어보기로 하고 주문을 했는데 그 노란 수박이 오늘 집에 도착을 해서 후기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박스도 뜯기 전인데 무슨 맛일까? 어떻게 생겼을까? 너무 너무 궁금다더라구요. 저희 아이들도 너무 궁금하다며 제 주변에 앉아서 빨리 먹어보자고 보체더라구요^^ 아이나 어른이나 궁금한것 똑같나 봅니다. 

 

아이들과 수박을 자르기 위해서 칼하고 도마를 준비를 하면서 수박에 대해 잠시 얘기를 나누다가, 저희집 첫째가 "아빠 수박많이 먹고 자면 자다가 오줌 쌀수 있어요?" 라고 묻더라구요. 수박에 과즙이 많아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은데 하고 대답을 하고선 잠시 인터넷에 검색을 했습니다. 수박-오줌, 수박-배뇨로 검색을 해보니 수박의 효능이란는 문구가 보여서 잠깐 보았는데 아래와 수박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더라구요. 

 

수박의 효능

-이뇨 작용을 돕는다

시트롤린과 아르니킨이 이뇨 작용을 돕는다. 이뇨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은 과육보다 껍질 쪽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신장 질환을 치료한다

수박 속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과 과당이 신장의 기능 장애로 나타나는 부종과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부종을 가라앉힌다

심장병, 임신, 고혈압 등의 질환으로 인해 일어나는 각종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피부 미용에 좋다

수박의 과육과 껍질에 포함된 비타민 B는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 수박 껍질을 얇게 썰어 팩을 하면 피부가 고와진다.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수박씨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 말려서 볶아 먹기도 한다.

 

 

첫째 아이에게 위의 내용을 설명을 해주니까 앞으로 많이 먹어야 한다고 자주 사달라고 하네요ㅡㅡ; 

그대신 많이 먹고 아프지 말고 키 많이 커야 한다고 하니까 그럼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

 

이제 수박 언박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수박을 주문하면 이렇게 배송을 해줍니다. 배송중에 상자를 던지거나 함부로다루면 수박이 깨질 수 있으니 엄청 큰 취급주의 스티커를 붙여 주셨더라고요. 박스외부에 테이핑도 꼼꼼하게 신경을 써주신 부분이 보이더라구요.

 

 

 

 

노란수박이 어떻게 생겼을까? 사진하고 똑같을까? 좀 다를까? 수박이 깨지거나 흠이 나서 배송되진 않았을까? 궁금하면서 수박 언박싱을 해보았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수박이 살짝 보이네요. 수박이 깨지지 않도록 포장상태도 매우 양호합니다. 스티로폼으로 수박을 감싸고 그위에 수박이 흔들리는걸 방지하는 상부 고정대도 들어있네요. 택배를 받아 수박 박스를 들었을때 꽤 무거웠는데 상자렬 열어 내부를 보니 기대와는 다르게 수박이 그렇게 크진 않았습니다. 저희는 주문 상세 페이지에 수박 무게가 3~4kg 이상이라고 한 상품을 구매했거든요. 

 

 

 

 

뚜껑을 열어서 수박을 보았습니다. 수박 이름이 블랙 망고 수박인가 보네요. 망고맛이 나는 수박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망고 수박이면 무슨 맛일까? 이것 저것 너무 너무 궁금증이 더해 지네요.

 

 

 

 

박스를 열고 사진을 찍고 있는데 갑자기 수박 무게가 궁금해져서 집에 있는 체중계를 꺼내 왔습니다. 상자를 통채로 올려서 무게를 재어보니까 주문 상세페이지에 적혀있는 3~4kg에 포함되어진 4.1kg이네요. 서비스로 좀 큰 걸로 보내주시지 4.1kg에 마음 상하네요. ㅎㅎㅎㅎ  

 

 

 

 

순간 박스도 무게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박스를 제거하고 순수 수박 무게만 달아봤습니다. 3.6kg 나오네요. 박스무게가 500g이나 되다니 ㅡㅡ;  마트에서 판매하는 수박이 보통 7~8kg대 이니까 블랙 망고수박은 일반 빨간 수박의 절반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블랙망고수박은 꽤 비싼 과일인것 같네요.

 

 

 

 

무게도 얼마나 나가는지 확인 해보았으니 수박을 자르러 주방으로 옴겨야 겠습니다. 과일은 꼭 씻어서 드셔야 하는 거 아시죠? 농약도 묻어있을 것이고, 이동중에 이것 저것 이물질도 묻을수도 있을것이고 칼로 자르기 전에 꼭 씻어주셔야 합니다. 저도 대충 대충 하는 성격이라 수박 사가지고 와서 그냥 잘라서 먹고 했는데 와이프에게 몇번 혼나고 잔소리 들었더니 이제는 깨끝하게 씻어서 먹고있습니다. 와이프에게 사랑받으려면 이런 습관은 고쳐야 하겠죠 ^^

 

 

수박을 자르기 위해 키친타월로 표면을 깨끝이 닦아 주었습니다. 수박 크기가 실리콘 도마 크기 정도되네요. 박스 안에 있는 수박을 보았을때는 크기가 작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수박을 도마위에 올려놓으니까 그렇게 작지도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수박이 은근 무게감도 느껴지더라구요. 

 

 

 

 

수박을 너무 깨끝하게 닦았나 봅니다. 수박에서 빛이 나네요. ㅎㅎㅎ

사실은 수박 바로위에 주방등이 위치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으니까 주방등 불빛이 수박에 반사가 되네요.

 

 

수박 중간에 칼을 올려놓고 잘라보았습니다. 수박이 싱싱하니까 쫙~ 하는 소리가 나네요. 자른 수박 내부를 확인해 보니 노란색이 보이는데 진짜 신기 하더라고요. 노란색을 눈으로 보니까 수박맛은 어떨지가 궁금해지네요. 망고 수박이라고 했으니까 혹시 수박에서 망고냄새가 나지않을까 하고 코를 갖다대고 습~습~하고 냄새를 맡아보니 망고 냄새는 나지 않네요.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 제가 너무 기대를 많이 했나봅니다.

 

 

 

프리미엄 블랙망고 수박 2kg 3kg 4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수박을 먹기 위해 잘라보는데 칼로 자를때 마다 수박에서 과일즙이 엄청 나오더라고요.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갑게 해서 더울 때 먹으면 갈증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실제로 노란 수박은 처음 보았다며 sns에 올려야 한다고 옆에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그리곤 아이들이 너무 먹고 싶다고 해서 아이들부터 먹을 수 있게 작게 잘라주었습니다.

 

 

 

 

아이들도 수박을 먹어보더니 " 아빠 수박에서 물이 많이 나와요~ "라고 하더라구요. 수박을 잘라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남은 수박을 먹어보니 망고 수박하고 일반 수박하고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빨간색 수박이 아닌 노란색 수박이라 외국 과일 먹는 느낌이 나는것 같더라구요. 수박은 시원하게 먹어야 더 맛있으니까 저녁먹고 후식으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시원하면 더 맛있겠죠~

 

 

 

 

수박 이쁜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 (수박 자르는법 - 팁)

 

수박 자르실때 이쁘게 자를수 있는 작은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저도 집에서 엄청 찾아보았는데 도저히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예전에 하나 사다가 주방 한쪽에 두었는데 도저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점점 기억력이 떨어지고 있어서 큰일이에요^^. 나중에 주방을 홀딱 뒤집어 봐야 겠어요^^

이 아이템을 사용하시면 수박 자를때 이쁘게 자를수 있습니다. 

 

작은 팁은 바로 --->> 묵칼입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