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핼러윈데이에는 무엇을 하면서 보내야 하는 건가요??

 

 

핼러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이며 유령이나 괴물 코스튬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전통이 있다고 합니다. 할로윈데이 매년 1031일입니다.

2019년에는 아이들과 핼러윈 복장을 하고 사탕을 나누어 주며 시간을 보내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2020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핼러윈데이 이벤트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할로윈데이 유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할로윈데이란 미국 전역에서 사람들이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할로윈데이 축제 당일에는 무엇을 하고 지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핼로윈은 만성절 전야제를 뜻하는 올 핼 러우스 이브가 줄어든 말로 그리스도교에서는 4무렵부터 만성절, 즉 모든 성인의 날을 기념을 했다고 합니다.

 

 

고대 영어에서 성인을 가리키는 단어는 핼러우, 모든 성인을 위한 미사라는 의미로 올 핼 러우스 마스, 그 전날 밤을 핼러우스 윈이라고 불렀으며 윈이란 저녁, 밤 또는 전날 밤을 말하는 이(eve)의 축양형이죠. 즉 모든 성인의 날 전야제를 뜻하는 말이랍니다.

 

 

 

핼러윈데이 대표적인 물품 - 잭오랜턴

 

 

핼러윈데이에 대표적인 물품이 있죠? 호박 랜턴인데요 호박 랜턴의 명칭은 잭 오 랜턴입니다. 커다란 주황색 호박의 속을 파낸 뒤 악마의 얼굴 모양으로 눈, , 입을 만든 뒤 그 호박 속에 초를 고정시킨 것입니다.

 

워낙 유명하고 대표적인 소품이라 핼러윈데이가 근접한 요즘에는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많은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잭 오 랜턴이 단순히 핼러윈을 위한 소품인 줄 알았는데 이는 망령을 위해 길을 밝혀주는 등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핼러윈데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2020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각종 핼러윈데이가 열리진 않을 것 같지만, 소규모로 진행이 되는 행사까지는 막을 수가 없기에 모임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개인 방역을 꼭 지키면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