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경기도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만 하면 가구 구성원 1인당 10만원 바로 지급

 

경기도 주민분들이시면 신청할수 있는 재난지원금 2차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민들에게 재난지원금 2차 지급 결정을 하였는데요이번에 경기도민 전체 1인에게 각 1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경기도민에게 작은 보템이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 안내

 

본 글에서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은 1인당 10만원입니다. 만약 4인 가족이시라면 지원금은 40만원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현 주소지가 경기도민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1924시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원 금액은 내국인, 외국인 모두 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경기지역 화폐로 지급 가능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와 신용카드등으로 지원금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지급받을 수 있는 카드사는 비씨, 우리, 하나, 현대, 롯데, 기업, 국민, 신한, 삼성카드등 다수의 카드로 받을수 있습니다. 카드 지원금을 국내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더 편리할 것 같아요. 같은 카드사에 등록된 서로 다른 카드도 신용카드 지원금이 공유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 신청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현장방문,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먼저 받은 후 현장방문 신청은 3월부터 시작되는데요. 지금 코로나와 같은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신청을 먼저 받고 있는 것 같아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온라인 신청 기간은 21일 부터 314일 까지 입니다. 신청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입니다. 또한 4주간은 요일 5부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본인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참고해서 알맞은 날짜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므로 혹시 평일에 깜박하신 분들은 주말에 신청하시며 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5부제 시행안내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

정부 지원금과는 다르게 각 카드사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고, 따로 개설된 재난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찾는 분들도 많은데요. 각종 허위 사이트나 피싱사이트가 많으므로 꼭 아래 주소로 접속하거나 아래 주소와 주소가 같은지 확인하시고 접속하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꼭 확인 하세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의 경우 원칙적으로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인 자녀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인 부모님이 대리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경기 재난지원금 현장 방문 신청은 관할 주민센터를 이용하세요.

경기 재난지원금 현장수령의 경우에는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보다 신청 기간이 한 달 늦습니다. 현장신청 기간은 31~ 430일 입니다. 신분증을 챙겨서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문 신청은 3월부터 시작이므로 현장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도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 신청 일자
경기도 재난지원금 출생년도별 신청가능 일자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외국인 신청방법 꼭 기간을 확인하세요.

참고로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외국인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41~ 430일 신청기간 동안에 온라인 및 현장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외국인 신청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온라인 신청,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고령자, 장애인 등)의 경우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유효기간에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의 경우 소멸하게 됩니다. 유효기간 체크하셔서 꼭 그 전에 사용하세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방법 입니다.

경기도 지역 내의 의료기관, 학원, 주유소, 편의점, 전통시장, 레저업소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직영 프랜차이즈, 유흥업소, 사행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왠만한 곳에서는 사용가능하니 신용카드가 아닌 경기지역 화폐를 이용하시더라도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으실거에요.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사용가능한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경기지역화폐같은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매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지역화폐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어서 매장 밖에 스티커가 대부분 붙어 있더라구요.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