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에 대한 공부

 

 

애드센스 광고 제한 이후 PC 앞에 앉아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정비 중에 있습니다. 정비라고 하니까 먼가 뜯어서 고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기간동안에 블로그 내용을 읽어보고 내용이 부족한 부분은 수정을 하고, 사진이 부족한 부분은 첨부하고 하는 중입니다. 어제와 오늘 이틀 동안 3개의 글을 수정하였는데 글을 쓰는 것보다 정비하는 게 더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한번 글로 옮긴 내용을 수정을 하는 게 더 어렵네요. 

 

 

오늘도 잠깐 시간이 나서 블로그 정비를 하고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계속 떠올라 블로그 정비도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또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못난 성격 탓인 거 같아요. 그냥 잊고 지내다 보면 제재가 풀릴텐데 왜? 광고 제한이 왜 되었을까?를 계속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이런 제 모습을 보고 있으면 좀 답답한 생각이 들 때도 있어요. 

 

 

애드센스 광고 제한에 대한 검색중에 애드센스 광고 제한 의의신청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수정을 한 다음 의의신청을 하면 확인 과정을 거쳐 조금 더 빨리 제한이 풀어질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저 또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사항들을 처리하고 수정하여 의의신청을 오늘 오후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하면서 주의해야 하는 사항과 각종 규정, 하지말아야할 것들에 대해서도 많은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어떤 걸 하나 하려고 할 때 주의사항이나 각종 규정 같은걸 전부 숙지한 다음 하지는 않잖아요. 사용목적에 있는 걸 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하나씩 찾아보면서 해결하고 하는데, 이번 애드센스 광고 역시 사전에 규정이나 숙지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그냥 무턱대고 한 부분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현제 애드센스 광고페이지에서 블로그에 올리려고 만들어놓은 광고를 일부 보관처리를 했습니다.(나중에 혹시 나도 모르는 사이에 광고를 적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필요한 광고만 활성화시킨 상태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는 전부 다 지워버렸습니다. 시간이 지난 뒤에 광고가 송출되겠지 하고 그냥 두었다가 또 무효 트래픽에 걸릴 수도 있으니까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전부 지워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해보려고 지워버렸습니다.

 

 

이번에 애드센스광고에 대해 공부를 한 것은 첫 번째는 애드센스 광고가 정지 및 제한이 되었을 때 대체로 올릴 수 있는 광고도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애드센스만큼 가격이 높은 건 아니지만 꼭 애드센스만이 아닌 다른 광고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제가 이 부분에서 걸려 광고 제한에 걸린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의의신청을 했는데 만약 30일보다 빨리 해결이 된다면 이 부분이 맞는것 같고 30일 전후 정도까지 진행이 된다면 다른 부분에서 제재가 걸린 거니까 며칠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세 번째부터는 간소하게 기록해 보겠습니다.

네 번째는 자신의 광고 클릭, 다섯 번째는 좋지 않은 내용의 광고, 여섯 번째는 광고와 비슷한 이미지 나열 등등 그 외 여러 가지가 있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며칠 더 공부를 해보고 블로그 글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해서 보는 거라 이런 사항들이 정확한 정보인지 아니면 추측성 정보인지 알아보고 올려야 저 말고 다른 분들들도 확실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블로그를 정비 중에 있는데 그동안 블로그의 모양을 좀 바꿔보려고 디자인 편집에 대한 것도 찾아가며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를 수정하며 모양이 바뀌는 것을 확인하며 하는 것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컴퓨터는 타자 치는 것만 알고 있는 그 외에는 모르는 컴맹이라 잘 될지 걱정도 됩니다.

 

 

오늘은 사진도 없이 글만 무지하게 적기만 했는데 제가 제가 적은 글이지만 너무 재미가 없네요.

 

 

블로그 글이 나도 보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도 보이는 거라 재미있게, 눈에 쏙~ 들어오게 적어야 하는 것인데,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이나 공부하는 부분들을 적어놓은 거니까 그냥 한번 읽어본다 생각하시고 넘어가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오늘 금요일인데 퇴근 준비하셔서 칼퇴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제한이 빨리 풀리면 의의 신청한 거랑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작성해 보고 공부한 내용도 좀더 자세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