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해야 하는 이유 / 현대카드 결제일 12로 변경 / 방법 

 

 

안녕하세요. 하야샤입니다. 오늘 출근을 하려고 밖에 나와보니 엄청 추워졌더라고요. 오늘부터 날씨가 겨울 날씨로 변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집에 들어가 외투를 바꿔서 입고 나왔는데요. 올겨울은 더 추워질 거라는 예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감기 조심하시고요. 주말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블로그에 포스팅 할 내용은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현대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제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첫 차를 구매 하려고 만든 카드가 현대카드이니까 대략 9년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를 바꾸지 않고 꾸준히 사용하고 있으니 저같은 사람들은 카드 회사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인거죠. 현대카드 장기 고객인거죠.

이렇게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현대카드에서 선물같은걸 주면 좋을텐데 안주네요 ^^

 

 

제가 현제 사용하고 있는 주 카드는 현대M3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연회비가 꽤 비싼 카드죠. 연회비가 

비싼 만큼 사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로 쌓이고 있어서 꾸준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지금도 달달히 포인트를 쭉~ 사용을 하고 있는데, 현제 포인트로 쌓여 있는 금액만 대략 80M포인트가 쌓여있더라고요. 아마 내년 정도에 포인트가 더많이 쌓일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저는 이 신용카드 포인트로 주방 가전제품인 대형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거나 지금 타고있는 자동차를 변경할때 카드사 포인트를사용하려고 하는데요. 현대카드 M포인트로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를 구매하면 5년 간 최대 200M포인트(1=1M포인트)까지 차량 구매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현대카드 마케팅이 눈에 띄는데요. 현대카드에서 발행하는 카드만 봐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작해서 카드사 포인트를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쇼핑몰도 별도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대카드 고객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올해서부터는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와 계약을 맺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고객이 엄청난데 그쪽에서만 발생하는 비용만 해도 어마 어마 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최근에는 카드사 2위권 자리싸움이 치열한 경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 현대카드를 사용할 때는 신용카드 M포인트 쌓이는 것만 보면서 신용카드 사용을 했었는데 꾸준히 사용하다 보니 신용카드 사용실적과 패턴 등을 생각하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처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결제일을 월급날인 25일로 설정을 해놓고 사용을 했는데 저의 소비 패턴과 여러 가지 상황들을 생각했을때 신용카드를 편하게 이용하려면 신용카드 결제일을 25일이 아닌 저의 경제사정에 맞는 날자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보통 사회 초년생들은 이런 것을 모르고 무작정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에게 경제 상황에 맞는 현대카드(신용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어 변경을 해달라고 요청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고객센터 접속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어쩔때는 5, 길면 7~8분 기다려야 하는데요.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이 아까우신 분들은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My Account 카드정보관리 결제정보조회/변경 결제일 변경

 

 

2. 현대카드(신용카드) 결제일이 변경했다면, 이달부터 바로 적용이 될까요?

현대카드는 결제일 별로 현대카드 사용일이 다르게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예를 들면 25일에 현대카드(신용카드) 결제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25일에 청구되는 금액은 전월 15~ 당월 14일까지의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청구됩니다. 그러니까 결제일을 바꾸었다고 해서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니 꼭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어 확인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카드값이 많이 나와서 마이너스가 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3. 결제일을 변경했는데, 확인을 해보니 더 좋은 날짜가 있어서 재변경을 해야 할 때는?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을 한 후에는 2개월 동안에는 재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청 당일에 대해서는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사전에 잘 확인해서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취소를 할 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거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4. 현대카드(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현대카드(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아래 사진과 같으니 본인에게 맞는 일정을 사전에 확인하시어 결제일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사용내역 확인은 보통 전월 1~전월 말일까지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결제일을 12일로 해놓으시면 가장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니 꼭 본인에게 맞는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