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 오류 잡아보도록 할게요.

 

 

오늘 새벽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킨을 변경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을 하나씩 찾아보면서 설정을 수정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는지 설정 상태를 확인하는데 다른 항목들은 괜찮지만 아래  두 가지 항목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구조상태 오류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글만 잘 쓰면 되지 할지 모르지만 내가 쓴 글을 누군가가 읽어준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그리고 또 그 글로 인해 모르는 사람과 인사는 나눈다든지 또는 소통을 나눈다는 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줍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작은 오류들로 인해 이러한 즐거움에 영향을 미친다면 그냥 지나칠 수가 없겠죠. 크게 문제는 되진 않겠지만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류가 존재한다는 걸 눈으로 보았을 때는 여러분들도 아마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거예요.

 

그리고 많은 분들도 이러한 오류들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민하고 블로그를 작성하고 계십니다.

 

티스토리 오류들을 수정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다른 많은 분들도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이 위와 같은 오류들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더욱더 그냥 넘어갈 수 없을 거예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카카오 플랫폼으로 주로 다음에서 검색이 잘되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에 대해  통계를 살펴보면 주로 다음에서 검색이 되고 방문을 해주십니다. 구글과 네이버에서는 아주 소량의 방문 통계가 보이는데요. 이런 오류들이 이렇게 작은 통계에도 영향을 미친다면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절대 아니라고 생각이 드실 거예요.

티스토리 블로그 일간 방문통계 주로 다음에서 검색

 

저는 다른 블로그를 보면서 해결을 하셨다는 글을 보고 따라 해 보았습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셔서 HTML 편집으로 들어가셔서 <head> 부분에 아래 내용을 넣어 주고 저장을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 content="index,follow"/>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난 다음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가셔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도구 > 리포트 > 사이트최적화로 가셔서 수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최적화 확인

 

저도 내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접속을 해보고 확인을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