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젊을 때부터 관리해야 하는 탈모 및 두피 보호에 힘쓰자

 

 

추운 겨울철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은 수분을 빼앗아 모발과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비듬과 탈모가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평소보다 좀더 두피관리에 신경을 써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1. 소금물로 머리감기

 

따뜻한 물로 적신 머리카락에 소금을 골고루 뿌려 10-1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궈주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헹군다. 찬물에 의해 지방이 응고되면서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때 중요한 것이 소금의 선택인 바닷물로 직접 만든 천연소금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따로 린스를 할 필요는 없으며 헤어드라이어를 쓰지 말고 그냥 말린다

 

2. 양파즙 마사지

 

양파에 들어 있는 포도당, 자당, 같은 당질이 보습제 역할을 해 두피에 수분을 공급한다, 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모발 생성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낸 뒤 거즈에 묻혀 머리에 충분히 바른 뒤 20분 후에 35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감아준다.

 

3. 죽염 마사지

 

머리에 가름기가 많아 비듬이 잘 생기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샴푸 후 젖은 상태에서 죽염을 한 숟가락 정도 머리에 쭈리고 죽염이 녹으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따뜻한. 물로 헹군 후 차가운 물로 다시 헹구어 두피를 조여준다.

 

4. 오이주스

 

오이도 탈모 예방 및 발모촉진에 도움이 된다. 오이에는 이뇨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규소와 유황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근, 상추. 시금치 등과 함께 혼합즙을 만들어 매일 아침 한 컵씩 마시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

 

5. 검은깨 마사지

 

두피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서 손상된 모근을 정상적인 상태로 개선시킨다. 접시에 같은 비율이 검은깨 기름과 소금을 넣고 소금을 잘게 부숴 잘 섞은 다음 약 10g을 손가락에 묻혀 머리가 부족한 부분에 2-3분 마사지하듯 바른다. 마사지가 끝나면 약 10여 분간 그대로 놔두고 샴푸로 감아낸다. 하루 한번 1개월 정도 지속한다.

 

6. 녹차 맛사지

 

녹찻잎의 타닌산은 모공을 조여주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더러 음을 씻어주는 효과가 있어 비듬을 없애주며. 지루성 비듬과 탈모에 효과적이다. 녹찻잎이 없다면 먹고 난 녹차 티백의 찌꺼기를 사용해도 된다.

 

녹차 1큰술에 물 1컵을 붓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 후 탈지면이나 화장솜에 즙을 묻혀 골고루 마사지한다.. 매일 꾸준히 해준다. 녹차 찌꺼기를 말렸다가 물에 우려내서 그 물로 두피를 문지르거나 샴푸 후 머릴를 헹궈줘도 효과가 있다.

 

7. 우유 마사지

 

우유에 들어 있는 산성 성분이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한다.. 여기에 수분과 단백질을 공급하므로 건성 비듬에 효과적이다. 우유 반 컵을 미지근한 온도로 데워 화장솜에 묻혀 머리를 톡톡 치듯 두피 전체를 마사지 하고 10분 정도 둔 후 깨끗이 씻어낸다.

 

8. 알로에즙 맛사지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고 모근이 두꺼워져 비듬과 탈모가 줄고 대머리, 흰머리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알로에 잎의 표피를 잘라내 직접 두피에 젤 상태의 알로에를 바르고 잘 침투할 수 있도록 마사지한다. 알로에를 바른 후에는 그대로 건조한다..

 

9. 사과식초, 레몬즙 린스

 

모발이 성장 속도가 빨라지며 비듬을 줄인다. 사과식초를 몇 방을 떨어 뜨리거나 레몬즙을 두피에 문지르고 10분간 있다가 찬물로 린스 한다.

 

10. 생강 마사지

 

머리 냄새를 없애주고 탈모증을 예방한다. 생강 20g 을 잘 씻어 껍질째 달인 후 에탄 알코올 한 컵을 넣고 잘 저어 머리에 마사지하듯 바르고 10분 후 헹궈준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