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시면 호갱노노 어플 사용해 보세요.

제가 사용해 본 부동산 관련 어플중에 제일 편한 어플이라 추천드려요.

 

돈을 벌려면 부동산을 사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현실에 딱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부동산으로 검색만 해도 카페나 블로그에 영끌을 해서 아파트를 매수했다는 글들을 자주 볼 수가 있는데요. 어디가 꼭지인지 모를 정도로 무섭게만 올라가는 집값을 보면 지금이라도 대출을 받아 집을 사야 하나라는 고민을 저도 가끔 하곤 합니다.

2012년 ~ 2020년간 부동산 상승그래프

 

보통 부동산을 매수하려면 발품과 손품을 팔아야 좋은 집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무조건 맞는 이야기 같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자 말만 믿고 매물 몇 개만 보고 덜컥 매수했다가 나중에 후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자가 아무리 좋다고 얘기해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매물이라면 나중에 후회하거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사전에 손품을 먼저 팔아 부동산 사이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관심 있는 지역의 매물과 가격, 각종 위치 등을 파악한 후 그다음 발품을 팔아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버스나 지하철역, 병원, 은행, 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과의 거리도 직접 걸어 다니며 확인해야 합니다. 그 후에 부동산 중개업소를 찾아가서 매물을 보고 비교해봐야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관심 있는 부동산을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어디를 가든 주변 부동산 검색해서 가격 등을 검색해 봅니다. 핸드폰에 있는 어플을 통해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현제 가격 정보, 부동산 정보, 위치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이 있어서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손쉽게 손품을 팔면서 발품까지도 같이 팔수 너무나 편한 어플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호갱노노 핸드폰 어플

 

이 어플은 호갱노노라고 하는 어플인데요. 워낙 유명한 어플이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제 주변 지인분들에게 이 호갱노노 어플을 보여주었더니 처음 보았다고 사용하는 걸 보여주니 너무 편하다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해서 오늘은 호갱노노 어플 이용방법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부동산을 매수하실 예정이시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어플 사용하고 나서 다른 어플이나 부동산 사이트는 불편해서 사용을 안 하게 되더라고요.

호갱노노 어플

 

플래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호갱노노라고 검색을 하신 다음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이건 별도 설명이 없어도 충분히 설치를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플래이 스토어 호갱노노 설치

호갱노노 어플을 실행을 하시면 핸드폰 화면에 바로 지도가 나오는데요. 본인이 있는 위치 주변으로 지도가 표시가 됩니다. 아파트 단지 기준으로 집 모양 내부에는 평수에 따른 실거래가 가격, 빨간색으로 표시된 현제 매물 가격, 그리고 이 단지를 보는 인원이 몇 명이지 표시가 됩니다.

호갱노노 어플 부동산 검색

 

관심 있는 단지의 집 모양의 화면을 누르면 해당 단지의 자세한 정보가 표시되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처음에 보이는 실거래가 기준 가격과 해당 부동산 매물 가격 그래프가 보입니다.  

부동산 매물 가격 상승 그래프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그래프 아래로 계약일, 평수에 따른 실거래가 날짜별로 표시가 됩니다. 실시간으로 등록되는 실거래가 알람을 받으시려면 아래 알람설정을 클릭하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화면

 

화면을 다시 아래로 내리면 해당 부동산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평수, 주차대수, 타입, 등등 대략적으로 전반적인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호갱노노 어플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 설명 화면

 

그리고 그 아래쪽에는 호갱노노에 등록된 매물의 가격대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부동산 매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집 내부 구조와 해당 동 위치, 매물 주변에 위치한 중개사 사무실 정보, 그리고 해당 부동산과 비슷할 매물의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호갱노노에 등록된 매물과 가격

 

다시 뒤로 가기를 누르시면 전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매물 아래쪽으롤 보시면 부동산 평수별로 예상 세금이 표시가 되어 아파트 소유 시 재산세 얼마를 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세금관련 화면 제산세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면 부동산 관리비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 여름과 겨울을 비교해 평균 가격으로 표시됩니다. 대략적인 가격이므로 실제 관리비와는 다를수가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대략적인 금액

 

관리비 아래에는 아파트 일조량이란 부분이 있는데 손으로 클릭을 해보면 화면이 전화되면서

, 여름, 가을, 겨울별로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일조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해당 매물에 대해 일조량이 어느 정도인지 눈으로 보고 판단을 할 수 있어 너무나 좋더라고요.

호갱노노 계절별 일조량 화면 시간 및 계절 설정 가능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현제 보고 있는 단지 주변 상권정보가 거리와 시간으로 표시가 되어서 한눈에 볼 수가 있어 너무나 편리하더라고요. 주변에 롯데마트가 5분거리에 있으니 편리하겠어요.

주변 상권의 거리와 걸리는 시간 표시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인근 지하철역 거리와 시간, 대중교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등의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버스 번호등도 표시되어 있으니 편리하다.

주변 교통정보 및 학교, 어린이집 거리표시

 

화면을 더 아래쪽으로 내리면 살아본 이야기란 부분이 나오는데 관심 부동산의 실제 사진들과 살아보면서 느낀 내용들을 거주자들이 직접 글을 써놓은 부분이 있어서 이 부 분말 잘 살펴보아도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얻을 수 있으실 거예요. 좋은 얘기도 있지만 실제적으로 살아보면서 불편한 정보도 있으니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한번에 파악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실제 거주자분들의 실질적인 내용

이렇게 보시면 손품과 발품을 파시는 건 한 번에 해결이 되셨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한두 번 살펴보시면 다음부터는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부동산 매물 보시느라고 무작정 돌아다니시지 마시고 호갱노노로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