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겨울에 먹어야 제 맛인 대방어 !!  서울 마포구 대방어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하야샤입니다. 연말이면 코로나에서 좀 벋어날수 있을지 알았는데 요즘 다시 코로나확진자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어서 맘편하게 여행도 다니고 돌아다니는 날이 빨리 다가 왔으면 합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습니다. 이렇게 쌀쌀해 지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오늘은 추울 때 먹으면 맛있는 음식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매년 추운 겨울때 마다 먹어야 하는 것이 있지요! 아니~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방어입니다. 그중에서도 대방어입니다. 바로~! 바로~! 대방어입니다! 아래 대방어 사이즈에 대한 대략적인 크기를 무게로 표시 해보았습니다. 참고하세요 ^^

 


대방어 vs 방어 차이는 무게(kg)

대방어 8~10kg이상

중방어 3~5kg

소방어 3kg

크기가 클수록 기름져서 맛있고 가격도 비싸다고 합니다.

방어의 기름지고 고소한 참맛을 느끼려면 꼭 대방어를 먹어야 된다고 합니다.


 

겨울에 이 대방어를 안먹으면 굉장히 섭섭하죠~ 그만큼 겨울에 먹어야 꼭 먹어야 하는 대방어 입니다. 겨울이 되면 이곳 저곳에서 대방어 판매를 시작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판매하는 곳마다 맛이 다 다릅니다. 방어를 먹으러 가보면 메뉴판이나 현수막에는 대방어라고 쓰여있는데, 수족관에 보면 대방어가 아닌 중방어나 소방어가 들어있는곳이 많습니다. 진짜 맛있는 방어를 먹으려면 대방어를 먹어야 한다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대방어 맛집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서울 시내 대방어 맛집 !! 과연 대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어디일까요?

 

첫 번째로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바다회사랑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다회사랑(본점)

TEL : 02-338-0872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27길 60 지번연남동 566-8

 

영업시간 : 매일 14:30 - 00:30 (브레이크타임 16:00~16:40)

 

 

 

바다회사랑 2호점

TEL : 02-325-6565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143

 

영업시간 : 매일 14:30 - 01:00 일요일 14:30 - 23:00

 

이 바다회사랑은 대방어로 워낙 유명해서 연남동 인근에 바다회사랑 2호점을 열었다고합니다. 이곳 1호점과 2호점에서 대방어를 드실려면 줄서는건 기본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퇴근하고 방문해 보았는데 사람들이 엄청나게 줄서있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에 계신 지인분께 줄좀 서달라고 부탁을 한적이 있습니다. 지인분 덕분에 도착하자마자 들어가서 방어를 먹어본적이 있습니다.  워낙 유명하니 줄서는건 어쩔수 없는 것이겠죠. 어느분의 블로그 글을 본적이 있는데 그분께서는 2시간정도 기다리셨다가 대방어를 드셨다고도 하시네요.

 

 

이 바다회사랑에서는 대방어 가격을 아래와 같이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대방어 판매 가격: (소) 55,000원 / (중) 75,000원 / (대) 90,000원 (대방어+연어 반반 가격 동일)

 

 

대방어회를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부위별로 등살, 뱃살, 사잇살, 배꼽살등 골고루 담아 주십니다. 그 외 밑반찬 및 자숙 새우, 싱싱한 멍게 회, 마카로니, 날치알 초대리 밥, , 묵은지등이 준비되어 집니다.

 

 

 

 

두 번째로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바다회사랑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바다수산

TEL : 02-322-3489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02지번 성산동 649-5

 

영업시간 : 매일 12:00 - 06:00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망원동!! 연예인들도 망원동 맛집 많이 다닌다고 하는곳이죠~ 우리바다수산도 망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망원역에서 내려 1번출구로 나오셔서 3분정도 걸어 내려오시다보면 사람들 많이 줄서 있는게 보이실거에요. 이곳도 줄서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죠.

 

 

우리바다수산에서 판매하는 대방어도 맛이 상당히 퀄리티가 있습니다. 한번 맛보면 매년 찾아오는 우리바다수산~ 가격또한 가성비가 좋습니다. 대방어 특대 사이즈가 79.000원이니 다른 곳보다 저렴하면서 대방어의 맛은 여러 맛집과 차이가 없을정도로 훌륭합니다. 우리바다수산의 여러 다른 메뉴는 메뉴판 사진을 참고하시주기 바랍니다.

 

 

이곳 우리바다수산에서 특이한것은 주물팬을 달구어 테이블에 올려주시는데요. 요기 주물펜에 직접 계란후라이를 해먹을수 있는게 특이하면서 술안주로 괜찮더라구요. 하나의 재미정도로 보아주심 될것 같습니다.

 

 

우리바다수산도 퇴근시간에 맞쳐간다면 오래기다려야 할때가 있으니 지인분 찬스를 쓴다면 바로 입장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