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안녕하세요 하야샤입니다. 예전 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LG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 톡톡을 구매한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저희 집이 너무 작아서 배송해 주시는 분들이 조금 힘드셨는데요. 그때 하이마트 배송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진짜로 최근에 전자 제품에 대해서는 LG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래된 티브이도 무상으로 출장 수리를 해주셨고요. 이번에 김치냉장고 배송에서도 친절함에 대해 너무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저도 고객을 대면 할때가 종종 있는데 LG 친철함은 배울점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김치 냉장고를 설치했으니 그동안에 사용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저도 여러 블로그를 보기도 하면서 후기를 참고도 하고, 잘 작성된 포스팅에서는 좋은점은 배우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용도 해보지 않고 온라인에 있는 정보로 무작정 블로그에 해당 제품에 대해 정보를 올려주시는 것들을 볼때면, 저도 한사람의 구매자 입장으로 봤을때 제품에 대해 실질적 사용기가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사용을 해보고 실제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아야 저도 제품을 비교해보면서 판단을 한후에 구매 할 수 있는데, 무작정 인터넷에 오픈된 정보로 제품 홍보성 글을 작성한걸 보면 답답할 때가 있어서 저는 주로 구매후에 사용해보고 또는 직접 만저보고 동작해보고 난 후 느낌을 블로그를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간 후기인지라 저와 성향이 다른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서 읽어주시고 감사합니다.

 

아래 글은 예전에 배송받은 김치냉장고 후기입니다. 

 

https://ccc100002.tistory.com/84

 

정부긴급재난지원금으로 LG 김치 냉장고 구매후기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희 가정은 4인가족이라 긴급재난 지원금으로 100만원을 지급받았어요 저희한테 100만원은 큰돈이라 이 돈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까

ccc100002.tistory.com

 

그리고 김치냉장고 구매후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구매로 구매금액에 10%를 돌려받은 후기입니다.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 제품을 구매하는게 돈 버는 건데 저희는 딱 시기가 맞은 것 같습니다. 혹시 전자제품 변경하시려는 계획이 있으시면 이런 환급 이벤트가 있을 때 바꾸시면 조금 이나마 절약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https://ccc100002.tistory.com/93

 

20만원 돌려받다 전자제품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지난번에 정부긴급재난지원금으로 냉장고를 구매를 했습니다. 그동안 바꿔야지 바꿔야지 했는데 김치냉장고가 워낙 고가다 보니까 이사갈때 살려고 미루고 있었는데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ccc100002.tistory.com

 

새로 들어온 김치냉장고에 김치를 넣고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려야 하지만 아직 김장철이 아니라 충분히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그동안에 사용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때 조건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디자인이 요란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것, 주방에서 쓰는 전자제품이라 물 만지고 음식 만지며 사용하는 것이라 때가 타지 않는 색상일 것, 그리고 무조건 클 것, 그리고 비슷한 기종(크기, 연식, 디자인) 대비 가격이 저렴할 것, 한마디로 가성비 최고인 제품인 거죠. 

 

냉장고를 선택하고 인터넷에 많은 후기를 보았는데 가격 대비 괜찮다는 후기를 여러 개 보아서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일단 이것 저것 만진 손으로 냉장고를 만져도 지저분한것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은색메탈로 된 제품이라 깔금해 보입니다. 손자국도 잘 안보여요. 타워형이라 그런지 용량이 상당히 커서 많은양의 음식이 저장이 됩니다. 진작에 큰걸 살껄 그랬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난번에 김치냉장고를 받고 하이마트 직원분께서 2~3일은 그냥 비어둔 상태에서 돌려놓아야 한다고 해서 전원을 넣고 김치냉장고가 잘 동작하는지 2~3일 후에 확인하였습니다. 아무 이상없이 상단 양쪽, 그리고 중간층, 그리고 하단층 모두 찬기가 잘 전달되는걸 확인 하였습니다.

 

기존에 김치 냉장고에 있는 김치와 된장 고추장을 모두 옮겨야 하는데 이부분에서 와이프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작년 김장때 담가놓은 김치가 3통정도 남아있는데 이것을 모두 새 냉장고로 옴겨야 하는지, 아니면 익은 김치는 기존 냉장고에서 서서히 더 익혀서 올해 김장할 때까지 익은 김치를 먹는 것이 좋은지, 한참을 고민을 했습니다. 결론은 기존에 익은 김치는 그대로 놓고 먹자로 결정 났습니다. 그럼 새로 들어온 김치 냉장고는 어떻게 사용을 해야 하나를 놓고를 고민했습니다.

 

그냥 계속 전원을 넣고 빈 김치 냉장고를 돌릴 수도 없는 것이고, 전원을 꺼 놓고 있다가 2020년 김장을 한 후에 김치를 넣어 놓을수도 없는것이고, 이렇게 고민을 하다가 새 김치 냉장고에 올해 먹을 부식을 넣어놓자고 의견이 일치하여 처가집에서 가지고온 옥수수를 김치냉장고에 넣어놓기로 했습니다. 옥수수를 10~12개씩 개별 포장을 해서 상단 양쪽에 대략 100 개식 넣어 놓았습니다. 저희 집 식구들 옥수수 킬러라 앉은자리에서 개인당 3~4개씩은 쓱싹하는 스타일이라 금방 없어집니다. 

 

 

상단칸 2칸에다가 옥수수를 꽉 채워 났습니다. 와이프에게 옥수수 넣을려고 냉장고 산거 아니야고 농담으로 물었더니 아래칸에도 옥수수를 넣고 싶다고 하네요.

 

 

아래칸에는 기존 냉장고에 있던 된장, 고추장등 부피가 큰 용기를 사용하는 식재료들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일반 냉장고를 넉넉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너무 편합니다.

 

 

기존 냉장고에 들어있던 장들과 미숫가루, 조청등인데 뒤쪽 구석에 있으니까 몇 달에 한번 먹을까 말까 하더라구요. 이렇게 눈에 보이게 해 놓았으니 빨리 빨리 먹고 또 새로운 것으로 보충해놓아야 할것 같습니다.

 

 

올해 김장을 하게 되면 진짜 김치를 넣어 놓고 유산균 발생기능을 넣어서 김치맛 후기를 또 올려볼게요.

 

이렇게 김치냉장고를 하나더 구매를 하면서 느낀점이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 어느 가정집에 김치냉장고가 2개씩 있는 것을 보았는데 뭐~ 그렇게 보관할게 많나? 뭔 김치를 그렇게 많이 먹나? 진짜 극성이다 했는데, 막상 제가 김치냉장고를 2개 놓고 사용을 해보니 완전 신세계입니다. 주부님들이 왜 김치 냉장고 또는 냉장고를 2개씩 놓고 쓰시는 이유를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정말 너무나 편합니다. 김치 냉장고 2개 정답입니다.

 

 

저희 와이프가 약간 기계치입니다. 하지만 냉장고 기능 선택하는 것도 간편해서 크게 어려움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배송기사님께 잠깐 설명을 듣고도 한참이 지난 지금까지 이것저것 설정하는데 어렵지 않답니다.

 

아래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김치냉장고 특장점을 설명한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참고하세요 ^^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김치 냉장고에 유산균이 증식할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넣어서 차별화를 둔 내용인것 같습니다. 유산균 증식을 눈으로 볼수 있다고 하니 눈으로 건강을 확인하는 기분이 들것 같습니다. 올해 김장 김치 담구면 이 기능을 꼭 확인해 보고 싶어요.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제가 김장을 하기전까지 옥수수와 다른 부식으로 김치냉장고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꼭 김치 냉장고가 아닌 다른용도로도 충분을 사용을 할수 있다는것 같습니다. 진짜 김치냉장고 잘 산것 같습니다. 하 하 하^^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저의 와이프가 설정하는데 어렵지 않다고 한 부분인데요. 숙지할 필요도 없이 눈으로 보고 몇번 눌러만 봐도 쉽게 기능들을 확인할수도 있고 조작할수가 있습니다. 계치인 저의 와이프도 참 편하다 합니다.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여러가지 식자재를 아래 사진처럼 보관 할수 있다고 하니 냉장고를 2개 살필요 없이 김치냉장고를 1개 사시면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그리고 냉동실도 같이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냉장고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lg전자 김치냉장고 제품이미지 참고(시진출처)

 

 

참고로 아래 쿠팡에서는 제가 산 금액보다 더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거기에 할인 쿠폰적용을하고 1등급 환급까지 받으신다면 백만원대 중반정도에 구매가능하실듯 합니다.

 

 

디오스 김치톡톡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K414SS13 402L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