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핸드폰을 구매한 후 

전화, 인터넷 검색, 그리고 게임만 하던 나의 노트10

빨간색을 좋아하는지라 대리점에 빨간색을 구매할수 있게 해달라고 했더니 구해주셨어요^^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재미에 뿍 빠져있습니다. 

구독도 해주시고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세요 ^^

 

 

빨간색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집에서 여유를 부리며 누워서 검색을하고 있는데 화면에 급 관심이 있는 정보가 눈에 띄어 캡쳐를 해야지 했는데

이런 ㅜㅜ 

캡쳐방법을 모르고 있었던거에요.

 

나이먹고 살다보니 이제는 전자기기 사용법을 공부를 해야 사용할수 있다는걸 느끼니 너무 서글퍼 집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물어봤더니 너무나 많은 정보가 올라오는게 아닌가요 ㅋㅋ

 

나랑 같은 사람들이 많으신가봐요 ^^

블로그 하나씩 열어보면서 읽어보는데 캡쳐를 하는데 사진은 왜 이렇게 많은지 설명하는 내용들은 왜 이렇게 많은지

 

나 늙었나 보다 ㅜㅜ 

 

그래서 나도 나같은 분들이 있을까 해서 이렇게 블로그에 내가 알게 된 내용들을 하나씩 기록하게 되네요.

ㅎㅎㅎㅎㅎㅎ

웃어야 하는것인지~ 말아야 하는것인지~

 

일단 알게된 방법은 3가지 입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이니 본인에게 더 쉬운 방법을 사용해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


 

 

첫번째 방법은

핸드폰 옆에 보면 버튼이 있을거에요

볼륨다운 +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캡쳐가 되요

 

 

 

하지만 이 버튼들이 좀 떨어져 있어요

붙어 있으면 더 간편하게 캡쳐을 할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엄지 손가락이 두 버튼을 누를수가 있네요

손작으신 분들이나 어린이들은 좀 어려울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두번째 방법은

핸드폰 오른쪽에 오른쪽 손을 세워서 위치한 다면 

왼쪽으로 쓸어서 넘어가면 캡쳐가 되요

전 둔해서 그런가 

3~4번하면 한번 캡쳐가 될까 말까 해요

저주 받은 손인가? ㅎㅎ

 

 

전 이방법은 사용을 하지 않으려고 해요

너무 불편하고 잘 인식이 안되는것 같아요

아님 제가 똥손인거 같아요 ㅠㅠ

세번째 방법은

노트는 펜이 있잖아요 펜을 이용하는것인데 

저는 이 방법이 제일로 편하고 좋았어요

노트 사용하기전에 노트 사용자들이 펜 때문에 노트 사용한다 하는말을 공감하고 있어요

다음에도 노트 그다음에도 노트만을 사용할것 같아요 ^^

 

 

펜을 꺼내서

이제는 노트를 버리지 못할것 같아요

이 펜하나가 엄청난 역활을 하는거 같아요

 

 

스마트 셀렉트를 눌러주면

아래 사진처럼 점선이 표시가 되면서

캡쳐 할부분을 표시패 줍니다.

 

 

캡쳐하고 싶은 부분을 드레그 하면 캡쳐를 할수가 있습니다.

실수를 하면 다시 하면 되니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전 여러번 드레그해서 캡쳐를 하고 있어요

 

 

 

이부분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캡쳐 후 쓰기를 하면 캡쳐를 해서 캡쳐한 부분에 다가 필기도 할수 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것이 이부분인것이죠

필요한 정보에 제가 생각하는 내용을 써 놓을수 있는것이죠

 

 

 스크롤 캡쳐라는것이 있는데

긴 내용의 화면까지 캡쳐가 되니 두세번 저장을 하지 않고 한번에 할수 있어 더 좋죠 ^^

 

 

오늘은 갤럭시 노트10 캡쳐한는 방법을 블로그에 올려봤습니다.

저같이 캡쳐를 못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음 하는 마음에 글을 적어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