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하야샤의 하루 : 제 블로그 이름입니다.

 

제 블로그명을 보면 어딘가 모르게 일본이름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말이에요.

블로그 이름을 만들기전 엄청 많은 고민을 한거 같아요. 무엇으로 지을까? 어떤걸로 만들까? 제가 하야부사라는 바이크를 타고 있는데 그 바이크 이름에서 따온게 하야샤의 하루에요(하야부사의 하루 인거죠 ^^)

 

나름 고민을 많이 하고 지은 블로그명이라 저한테는 너무나도 소중한 블로그 입니다. 요즘 전 블로그 작성하는 재미에 빠져서 살고 있어요. 광고도 달고 설정도 바꿔보고 이쁘게 꾸미려고 노력도 하고 있고요. 하루에 0.1달러씩 쌓이는것도 재미있고나름 나날이 즐겁게 보내고 있는데 어제 너무 안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어제 블로그를 작성하려고 접속을 했어요.

(요즘 1일 1글 또는 2글을 작성하려고 엄청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딘가 모르게 허전하면서 느낌이 이상합니다. 뭘까? 하면서 오늘 올리려고 했던 주제로 블로그 글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어제 그제 작성한 글 내용을 참고하기 위해 제가 작성한 글을 2~3개 정도 열어봤습니다. 헉!! 광고가 나오지가 않네~ ㅠㅠ

 


내가 무슨 설정을 잘못한 건가? 해서 관리로 들어가서 제가 설정한 것에 이상은 없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들을 생각하면서 하나 하나 꼼꼼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잘못된 부분은 보이지가 않았고 광고같은것은 삭제를 했다가 다시 넣어보기까지 했습니다.

 


설정은 이상이 없는데 잠시 오류인가? 하고 그냥 블로그 글 작성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요즘 블로그 글 하나 작성하는데 30~40분 정도 걸리는것 같습니다. 블로그 작성한지 정확히 시간을 본건 아니지만 20분정도가 지난것 같습니다. 자꾸 광고가 신경이 쓰여 계속 확인해보고 있는데... 왜 광고가 안나오지? 너무 거슬려 그동안 작성한 글을 비공개 설정으로 저장해 두고 확인을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설정은 이상이 없는걸 확인했으니 애드센스에 광고 설정이 잘못된 건가? 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보고서, 광고 조회 상태, 광고 만들어놓은 개수 등 하나하나 확인을 하고 있는데 평소에는 안보이던 곳에 숫자가 적혀 있는겁니다.

 

 

오른쪽 상단에 종모양에 숫자가 눈에 띄어서 눌러보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게 보낸 메세지가 와 있더라구요. 메세지의 내용은 광고게제제한 이란 메서지가 와 있더군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보고 있다가 점점

상태의 심각성에 대해 느껴지더라구요. 

 


제한이란 단어가 눈에 띄어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니 결론은 광고를 걸 수 없다는 그것도 대략 한 달이라고 하는 내용들로 올라온 글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난지 보름도 안 지났는데 정지라니 완전 충격이었습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조금씩 쌓여가는것의 재미도 이제는 느낄수가 없다고 생각하니 너무 너무 우울했습니다.

 

 


애드센스에 다시 접속해서 왜 정지가 되었는지 그리고 광고가 언제부터 정지가 된 건지 하나하나 눌러보았습니다. 정지가 시작된 시점은 7월 28일, 정지가 된 이유는 무효 트래픽 등등이었습니다. 무효트래픽이란것이 무엇이인지 정확지 알지 못한상태에서 또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무효트랙픽이란것에 걸려서 30일 동안 광고를 사용하지 못한 내용들을 읽어보니 아무방법없이 그냥 기다린다... 기다린다...란 글들을 올려주셨더라구요.


접속자는 없는데 광고를 보기 위해 과도하게 갱신을 했다는 건가? 생각이 들어서 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유를 알고 있어야 정지 기간 동안 답답하지는 않을 테니까요. 누군가가 지속적으로 또는 의도적으로 광고를 보았다는 내용인가? 만약 그랬다면 누가 그런지도 알 수도 없고, 난 내 블로그 볼 때도 급하게 넘기고

하느라 실수로 한 두번 누른 적이 있는데 한데 막상 이렇게 제한을 받으니 이건 뭐 답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미련 없지 애드센스 광고를 전부 내리고 설정 또한 전부 바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를 둘러보는데 왜 이렇게 허전한건지, 그동안 광고를 너무 많이 붙여놓은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러 브로거님들은 광고를 어떻게 설정했는지 10명 정도의 블로그를 방문을 해보았는데 광고를 적당히 배치를 해놓으신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그동안 제가 잘못한 부분들이 보이기도 하고 블로그 설정을 잘못 잡은 게 느껴지기도 하고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만들더라구요. 일단 오늘 내일은 생각할 시간을 좀 가지고 어떻게 블로그를 꾸며나갈지 고민을 좀 해봐야 겠습니다. 너무 광고로 수익을 내보자는것에 눈이 멀어서 이것저것 생각을 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회사 퇴근하고 조용한 곳에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보며 하나 하나 다시 설정을 해야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지 40일동안 많은 일들이 저에게 발생을 하네요

쿠팡파트너스 승인 - 취소 - 최종승인

애드핏 - 승인

애드센스 - 첫번에 승인 - 10일 만에 광고 제한

 

여러분들도 블로그 관리 잘하셔서 광고제한이나 정지 당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