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티스토리 기본 설정 배우고 익히기 

 

오늘도 아침부터 티스토리에 접속해 있습니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쓰는 것에 아주 푹 빠져 있거든요. 단지 시간이 통 생기지 않아서 못쓸 때가 더 많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기만 했지 이것저것 설정하고 바꾸고 해보진 않았거든요. 어렵지만 이것저것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사용하면서 모르는 것은 이곳 저곳 검색을 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라 설정을 하나씩 바꿀 때마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오늘 제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점이 카테고리를 수정하는것인데 블로그의 글이 하나 하나 늘어가면서 카테고리의 제목과 그 안에 있는 글들의 내용이 맞지 않는 것들이 하나둘씩 생겨나서 카테고리를 어떤 방향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지 몰라서 블로그에 수정하는 방법을 올려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서 이곳저곳을 눌러보고 삭제도 해보고 변경을 해보았는데 정말 신기해요. 아주 기본적인 것이지만 잘되니까 신기하네요. 하지만 이건 기본이니까 좀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야 해요.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는 위치는 아시죠? 오른쪽 위에 있는 본인 계정의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이렇게 글쓰기와 관리가 나올 거예요. 톱니바퀴를 눌러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관리할수 있는 카테고리가 나올 거예요.

 

 

콘텐츠-카테고리 관리를 누르시면 각 카테고리를 삭제 수정 변경을 할 수 있는 창이 나놀 거예요

 

 

저는 두 번째 있는 내가 먹은 것들을 수정해 보려고 해요. 내가 먹은것들 -> 맛집 & 여행으로 변경해 볼게요

 

 

내가 먹은 것들을 누르시면 저렇게 변경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수정을 누르시면 저렇게 카테고리명을 변경할수 있게 커서가 나올 거예요.

 

 

맛집 & 여행으로 바꾸어 주고요. 그럼 확인을 누를 수 있는 곳이 활성화될 것에요.

 

 

확인을 눌러주시면 변경사항이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활성화가 될 거예요.

 

 

그럼 변경이 완료가 되면서 저장 완료라고 바뀔 거예요. 그럼 새로고침을 누르시거나 F5을 눌러주시면 변경된 내용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정말 간단하죠. 전 이것 몰라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도 포스팅을 해봐요. 너무 기초적인 것이긴 하지만 초보는 배우고 공부하는 방법밖에는 없으니까요 ^^ 오늘도 파이팅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