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산책하기 좋고 연인 데이트하기 좋은 일산 호수공원 경치 명당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잠잠해질만하면 늘어나고 잠잠해질만하면 늘어나고 많은 분들이 이런 상황때문에 힘들어하고 계신데 빨리 코로나 백신이 나와서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반복되는 상황 때문에 맘편히 야외로 외출도 못하고, 집에서만 있자니 미칠 것 같고, 아마 모든 분들이 이런 상황에 공감을 하실 것 같은데요. 저는 답답함이라도 풀기위해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한 다음 집근처 공원에 갔다옵니다. 이곳에 가면 저는 기분전환이 되더라고요.  이곳에 가는 방법은 글 제일 아래 1주차장을 통해 가는길을 사진으로 첨부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끔 방문하는 장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이곳과 거리가 얼마 멀지 않으시다면 사람들의 방문시간이 뜸한 시간대에 방문을 하셔서 기분전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가끔 생각할일이 있거나 울적할 때 한 번씩 다녀오는 장소인데요, 운이 좋으시면 이렇게 멋진 풍경도 보실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비가 올 때, 그리고 비가 그치고 해가 떳을때 가끔 방문을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 시켜드릴 장소의 위치로 편하게 이동하시려면 일산 호수공원 2주차장 보다는 1주차장을 이용하셔야 걸어오시기 편합니다. 주차를 1주차장에 하시고 도보로 6분 정도 소요가 되는 거리입니다.

어른이 된 지금도 무지개를 보니 이상하게 기분이 좋아지네요. 이럴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욱 좋겠죠^^

 

 

 

혹시 일산 호수공원을 자차를 방문하는분이 있을지 몰라 주차장 정보 및 요금 정보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일산 호수공원에는 호수로 주변으로 1주차장 / 2주차장 / 3주차장 / 4주차장 까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2주차장이 가장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이유는 2주차장 이 호수공원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북쪽이든 남쪽이든 호수공원을 이용하기에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에서 호수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까지의 거리가 가깝고 위치적으로 경치가 좋은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호수공원에는 장미원이라는 작은 소공원이 있는데 장미축제를 할때쯤이면 호수공원에서 가장 핫한 곳입니다. 이 장미원과 2주차장과의 거리가 가장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2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제일 편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장미원 행사는 하지 않더라구요.

 

 

호수공원의 주차장은 공용 주차장이기에 주차 요금은 다 똑같이 저렴합니다호수공원 주차장 운영시간은 09-22시까지이고, 최초 10분 150/ 추가 10분당 150원씩 추가 발생하며 (경차 & 장애인 50% 할인) 주차요금 정산은 출구에서도 가능하지만 출구 쪽 주차장 내부에 정산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존재하니 사람이 몰릴 때는 미리 정산을 하고 출차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