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샤의 하루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왔다가 그쳤다가를 반복을 하네요. 

비가와서 좀 싸늘하기도 하고 기분도 축축 쳐지는 날에는 집에서 밥해서 먹는것도 귀찮고 합니다. 이럴때에는 맛있는 맛집을 찾아서 드라이브도 겸해서 다녀오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맛집 한곳을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파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갈수 없고요. 있지만 한참 걸으셔야 합니다. 자차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맛집이 몰려있는곳으로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당연히 줄도 길어지겠죠^^. 전 주말에 이곳에 오는건 비추합니다. 아무리 맛있는 맛집이라도 1시간 이상씩 기다리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 성격이라 맛있는건 천천히 먹으면서 사진도 찍고, 분위기도 즐기면서 먹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맛집이라고 들어갔는데 도때기시장처럼 시끄럽고 산만하면 맛있는 식사하는데 집중하기도 힘들고, 이런곳은 많지는 않겠지만 사람줄서있다고 밥먹는 손님들한테 빨리 먹고 나가라고 눈치주는 그런곳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줄 엄청 긴곳은 가질 않으려고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파주에서 유명한 심학산 맛집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세요. 큰 도로에서 안쪽으로 쭉 들어오셔야 합니다. 길이 좁으니 오가는 차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음식점 이름은 청산어죽입니다. 서민 갑부에 나온 음식점인데요. 예전에는 줄이 그렇게 길지 않았었는데 주말 점심시간에 갔다가 엄청난 사람이 줄서 있는것을 보고 그냥 온적이 있습니다. 아주 예전에 지인의 추천으로 어죽이 먹고 싶을 때마다 다니던 곳인데요 서민 갑부에 나온 집인지는 최근에 알게 되었어요. 

 

끓이면서 먹는 어죽이라 춥고 싸늘할 때 가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수 있을듯 합니다. 오늘은 비도 주르륵 내리는 날이라 칼칼한 게 엄청나게 당기는 날이기에 저녁도 하기 싫고 국물 있는 무언가가 당기려고 할 때 찾아간 곳입니다. 이곳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주말 식사시간을 맞추어가면 줄을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드실 수 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1인당 음식 주문을 하게 되면 먹을 수 있는 만큼 계속 리필을 해줍니다. 가성비도 최고, 맛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어죽 무한리필 집이라고 하면 될 것 같아요

 

 

이날은 저녁 늦게 갔는데도 테이블마다 사람들이 좀 많았어요. 유명한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나 봐요.

입구 옆에는 대기실이 있는데요. 주말 점심에 갔다가 대기명단에 43번째 적어놓은 적이 있어요 ㅡㅡ 

결국 기다리다가 다른 걸 먹으러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곳이 주방입니다. 이곳은 항상 바빠 보여요.

 

 

한쪽에는 좌식테이블로 되어있고 또 한쪽에는 룸도 있습니다. 방만다 에어컨이 있어서 덥지는 않습니다.

반대쪽에는 테이블석으로 되어 있어서 신발을 벚기 귀찮으신 분들은 테이블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대신에 테이블 옆에 화장실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약간 불편함은 있을 위치 입니다. 저희는 이날 좌식 룸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2인분 주문한 양입니다. 처음에 이렇게 솥에 주시는데 리필을 하면 솥에 계속 부어주세요. 수제비, 칼국수, 국수, 야채와 함께 들어가 있어요. 메뉴판에도 리필되는게 적혀 있으니 기호에 따라서 주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속 끓이면 국물이 걸쭉해지면서 맛이 깊어집니다. 그냥 두시면 안되요. 한두 번씩 계속 저어주셔야 해요. 안 그럼 국수가 솥에 눌어붙습니다. 

 

 

딱 맛있게 끓었습니다. 일단 한 그릇씩 덜어주었고요. 직원분께 바로 리필을 부탁드렸습니다. 살짝 식혀서 먹어야 해요. 너무너무 뜨거워서 조심히 드셔야 합니다. 이렇게 3번 리필해서 먹으면 배가 불러서 일어나지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에는 어죽을 남기셔서 밥이랑 섞어서 죽으로 드시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먹으려고 하는데 아이들이 먹을 돈가스가 나왔어요. 등심 수제 돈가스인데 양이 어무무시하게 작아요. 아이들 용이라 크기는 작습니다. 그대신 고기는 부드럽고요 소스 맛은 다른 곳이랑 좀 틀려요. 소스 맛이 어딘가에서 먹어본 듯한 맛인데요 도무지 기억이 나지 않아요. 

 

 

반찬이 4가지 나오는데 그중 3가지가 맛있어서 계속 리필해서 먹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고추와 가지가 제일 맛있습니다. 이것만 있어서 밥 3공기는 그냥 먹을수 있을듯 합니다.

 

 

이곳은 파주 맛집 찾으시는 분에게는 항상 말씀드리는 곳입니다. 너무 맛있고 가성비 최고인 곳이에요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고 차를 이용하셔서 위로 조금 올라가시면 카페가 여러 곳 있는데 많은 분들이 오시는 곳이에요. 예전에 방문 후기 올린곳인데 이곳 커피가 너무 맛있습니다. 

아래글은 방문 후기니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ccc100002.tistory.com/14

 

커피가 마시고 싶어 심학산 아이노스 카페 방문

난 커피를 잘 마시지 않는다 회사에서도 커피 대신 차나 물을 마신다 커피를 마시는건 한달에 2~3번정도? 손에 꼽을 정도이다 이유는 잘 모른다 가끔은 아~아~(아이스아메리카노) 마실때가 있다 �

ccc100002.tistory.com

 

이곳은 정원도 이쁘게 꾸며놓으셔서 데이트 장소로도 적합합니다. 여자분들끼리 오셔서 식사도 많이들 하고 가십니다. 분위기도 괜찮습니다.

 

파주 롯데아울렛 오시면 이곳에 오셔서 식사도 하시고 커피도 한잔 해보세요 ^^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